본문 바로가기
<엘런이네 리뷰>/엘런이네 일상리뷰

후지필름 X-T30ii 사용기 - 가성비 입문용 카메라

by 엘런이 2024. 1. 26.
반응형

오랜만에 내돈내산 리뷰 합니다!
오늘 들고온 제품은 감성사진, 레트로, 필카 느낌을 내는 예쁜 카메라
후지필름 X-T30 ii 입니다!



사진 왤케 크냐…. 줄이는 방법 몰라요 ㅋㅋㅋ
필름 카메라 같은 느낌을 주는 후지 특유의 컬러감 보이시나요? 🤤🤤🤤

후지필름 카메라 기본적으로 비싸지만 그중 가장 가성비 좋은 기종이라
후지필름 카메라에 입문하고 싶다면 X-T30ii 를 선택하세요.


1. 외형


귀엽다. 생긴것만 봐도 “그래, 이게 카메라지!” 하는 클래식한 디자인
작은 바디, 그에따른 가벼움 까지!
작고 가볍다? = 데일리 카메라로 적합하다!
카메라가 있어도 너무 크거나 무거우면 안들고 나가게 되고
집에서 먼지만 쌓이게 되죠. 그럴 걱정없이 가방에 넣고 다니세요.


이렇게 빨래방 갈때도 들고다녀요


2. 필름 시뮬레이션

후지필름의 자랑, 핵심! 필름 시뮬레이션이죠!!😍😍
우리가 후지를 사는 이유 딱, 2가지입니다.
예쁘다. 필름 시뮬레이션 있다.
“후지로 사진 찍으면 필카 갬성 나온다” 하는게 이 기능 때문입니다!
쉽게 말해서 필터를 씌워주는 기능?
하지만 어느 회사 카메라도 완벽히 따라하지 못했답니다.
지금 이 글에 올린 제 사진들은 모두 필름 시뮬레이션이구요.
보정하지않은 날것의 JPG 라는거 잊지마세요!



3. 단점
  • 비싸다
  • 스위블 안된다.
  • 손떨방 없다.


첫째로 비싸다.
일단 후지 하면 기본적으로 비쌉니다.
가성비 제품라인인 X-T30ii 도 새 제품기준 140만원 정도 합니다.
그리고 렌즈도 비싸죠.
만약 후지카메라 디자인에 빠지셔서 구매를 희망한다면
지르세요. 성능으로 보답 할테니까요 😊

둘째로 스위블 안된다.
틸트 모니터를 탑재하여 스위블 즉, 셀카모드가 불가능 합니다.
만약 브이로그를 원하신다면 이 카메라는 적합하지 않아요.

셋째, 손떨방의 부재
사진만 찍으신다면 단점이 아니지만
동영상찍으시면 지진납니다 ㅋㅋㅋ
덜덜덜덜 화면 보다가 멀미나요 ㅋㅋㅋㅋ





정말 장단점만 간단히 정리 했어요.
예쁜사진을 찍고 싶나요?
레트로, 옛스러움을 좋아하시나요?
그럼 후지필름 X-T30ii 으로 시작 해보세요.
거덜나고 있는 내 잔고를 확인하실 겁니다.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