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런이네 리뷰>/엘런이네 IT

[IT/모바일] 그거 들었어?! 아이폰13이 출시된데!!

by 엘런이 2021. 9. 17.
반응형

안녕~엘런이에요! 다들 좋은 하루 보냈나요?!?! 좋은 소식이 있어서 가져왔어요!

갬성의 꽃 애플에서 아이폰13시리즈가 출시 된답니다~!!!

많은 분들이 " 난 아이폰13 출시하면 바꿀거야!" 하고 기다리셨을거 같은데요? ㅎㅎ

드디어 출시예정일과 출고가 그리고 디자인, 스펙 모두 나왔습니다.

저는 앱등이(애플유저)가 아니라 삼엽충(삼성유저)이지만 너무 신났어요 ㅋㅋ 언젠가 아이패드와 맥북을 사고 아이폰으로 마무리 할꺼야!! ㅎㅎ 아무튼, 디테일하게는 출시 후에 알아보고 오늘은 간단하게 함께 알아봅시다!

우선 디자인부터 보시죠!

일단 사이즈는 3가지로 기존 아이폰시리즈와 같습니다.

아이폰13아이폰13프로는 같은 6.1형 / 아이폰 13미니는 미니답게 보다 작은 5.4형 / 아이폰 13 프로맥스는 맥스 답게 보다 큰 6.7형. 성향에 맞게 사이즈를 선택할수있는 다양성이 애플에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작고 한손에 쏙 들어오는 갬성을 원하신다면 아이폰 13 미니로, 적당한 디스플레이 사이즈로 과하지 않게 애플갬성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아이폰13으로, 사이즈는 적당히 하지만 성능은 우수하게를 원하신다면 아이폰13프로로, 모든점이 만땅이길 원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아이폰13프로맥스로!!

다음은 컬러를 볼게요. 이번에 새로 출시 된 컬러도 있으니 더 기대되네....!!

먼저 아이폰13미니와 아이폰13 컬러를 볼게요 :D

컬러는 5가지로 출시됩니다.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블루, 핑크 그리고 [프로덕트 레드]

현재 가장 큰 기대를 받고있는 컬러는 핑크에요. 많은 사람들이 매료되있는 것 같아요 ㅋㅋ 애플의 핑크가 어찌 보면 새롭다고 해야할까요? ㅎㅎ 저도 기대되네요. 제가 느낀점은 이번 컬러가 전작의 컬러보다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왜 우유가 생각나지? ㅎㅎㅎㅎ

 

후면은 글래스 소재로 되있다고 하는거 보니..... 여럿 울겠네요 떨어뜨려서 ㅋㅋㅋㅋㅋ 

사진에서 보면 [프로덕트 레드]가 특별히 빨간색으로 되있는 데요. 이 컬러는 에이즈 퇴치 근절 하는 운동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이랍니다. 치료비와 기금을 모으는 캠페인이니 도움을 주고 싶으시다면 [프로덕트 레드]로 결정하시고 애플과 함께 하세요! :D 너무 좋은 캠페인이라 그냥 빨간색이라 하지 않고 몇자 적어 봤어요 ㅎㅎ 좋은 취지니까 모두 힘이 되어 줍시다!

그럼 이번에는 아이폰13프로 아이폰13프로맥스 컬러를 볼게요. :)

컬러는 4가지로 출시 됩니다. 그래파이트, 골드, 실버, [시에라 블루]. 그래파이트, 골드, 실버는 전작과 동일합니다.

무게있고 고급스러운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사진상으로는 전작에 비해 조금 밝은 느낌이네요.

실물을 봐야 정확한 평가를 내릴수 잇을거 같아요. 그리고 새로 출시 된 컬러! [시에라 블루]!!

현재 프로라인에서 가장 기대받고있는 컬러가 바로 [시에라 블루] 인데요. 새로 출시 되는 컬러이면서 미디어상으로 너무 예쁜 컬러를 보여줬어요. 그래서 그런가 애플은 실버 라는 이미지가 깨지는 느낌이네요! 아이폰12프로의 퍼블릭 블루의 밝은 버전 같습니다. 전 사실 퍼블릭 블루가 너무 무거운 느낌이라 아쉬웠는데 이번 [시에라 블루] 기대해 봅니다.

애플 제품을 구매할때 생각보다 중요한 한가지, 용량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아이폰13 미니와 아이폰13은 3가지 용량으로 출시됬어요.

     - 128GB

     - 256GB

     - 512GB

여기서 "어?!" 하신 분들 계시죠? 맞습니다. 64GB가 사라졌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64GB를 잘 지웠다고 생각해요. 요즘 시대에 64GB는 적은감이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SD카드를 지원하는 것도 아니고.... 너무 적은 용량이었죠. 물론 64GB를 애용하시던 분들은 아쉬우실것 같네요. ㅎㅎ 

아이폰13 프로 와 아이폰13 프로맥스는 3 + 1, 4가지 옵션이 나왔습니다!

     - 128GB

     - 256GB

     - 512GB

     - 1TB

여기서 또 "어?!" 하신 분들 계실겁니다. 맞습니다 64GB는 역시나 빠졌습니다. 하지만!!! 1TB가 출시되었습니다!! 드디어 스마트폰에 1TB가 나왔습니다. SD카드의 지원 없이 1TB라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네요. 물론 1TB가 아직은 과하다 라고 생각하실수 있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놀라운건 어쩔수 없어~~~~!! 애플.... 나 죽어~~~ XD

 

 

오늘은 아이폰13 시리즈 출시예정 기념으로 간단하게 알아봤어요! 정식출시되면 다시 다뤄볼테니까 그때 봐요!

이만 저는 자러 갑니다! 잘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