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런이네 리뷰>/엘런이네 IT

[IT 리뷰] 갤럭시Z플립2 (모델명 : F707) 3달 실사용 후기 [feat. 예쁜쓰레기]

by 엘런이 2021. 10. 3.
반응형

안뇽~여러분! 엘런이에요!

오랜만에 IT리뷰! 요즘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폴더블 3세대 , 갤럭시 Z플립3 인기가 폭발한거 아시죠?

기사까지 뜨더라구요?! 없어서 못판다고 난리야 난리~

폴더블2세대가 생각보다 시원찮았었죠? 그로인해 초기물량 예측에 실패한것 같습니다.

.

거기다 갤럭시워치4 까지 말도안되게 잘 뽑히면서 Z플립3와 함께 기계수급이 안되고 있어서

구매하려면 예약을 하고 기다려야 하는 현재! 전 플립2를 리뷰하려 합니다 ㅋㅋㅋㅋ 

저는 내돈내산 Z플립2 를 솔직하게 리뷰할것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미리 말씀드리지만 실망스러운점이 많다는거! 인지해주세요 ㅎㅎ

 Z플립2 그는 누구인가...

Z플립2는 Z플립1의 5G모델로서 첫 모델의 고쳐야 할 점을 보완해서 나온 기종이에요!

Z플립1은 LTE 모델이었고 Z플립2는 5G로 출시가 된 것이죠!

폴더블 폰을 이끌어 가고있는 갤럭시Z 시리즈의 쌍두마차 중 하나이며, 현시점 가장 인기많은 폴더블폰 Z플립3의 EX모델입니다.

프리미엄 단말기 이므로 가격대가 있지만 예쁜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ㅎㅎ

많은 사람들이 Z플립1의 단점을 많이 찾아주셔서 Z플립2에서 개선이 된점이 상당량 있습니다.

Z플립1의  큰 단점은 접히는 디스플레이 부분에 줄이 쭉~ 하고 가버리는 것이었죠?

그점은 잘 개선된것 같습니다. 아직 그런 건 없습니다.

단, 제가 사용하면서 다른 단점을 하나 찾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필름입니다!!!

.다시 손으로 공기를 뺐는데도 10분만에 저렇게 공기가 참

디스플레이는 깨지거나 줄이가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이건 아직 3개월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이기도 할겁니다.

허나, 3개월 정도 사용했을 뿐인데 벌써 화면 중간 접히는 부분의 필름이 붕 떠서 공기가 들어갑니다....

삼성서비스 센터에 가면 Z플립2 구매 혜택으로 무상 필름교체 1회를 받을수 있는데, 3개월만에 갈았다가 또 3개월 뒤에 필름이 떠버리면

그땐 돈을 내고 필름을 새로 붙여야합니다. 휴대폰을 한번 쓸때 2년은 쓰실텐데 필름이 이렇게 쉽게 떠버리니.... 화가 나네요!

그리고 필름 교환 서비스를 받으려면 또 내가 서비스센터를 직접들려야 가능하죠. :(

그래서 저는 Z플립2를 [예쁜 쓰레기] 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고작 필름 때문에 예쁜 쓰레기라고? 너무 과한데?" 라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제가 Z플립2를 [예쁜 쓰레기] 라고 부르는 이유를 함께 알아보시죠!

 

Z플립2 예쁜 쓰레기라고 부르는 이유...

장점은 일단 예쁩니다. 예쁜걸로 따지면 현 시점 스마트폰 중에 가장 예쁜것 같습니다.

여성들이 굉장히 선호할만한 귀엽고 예쁜 디자인이면서 너무 화려하지도 않고 고급진 느낌.

핸드백에 쏙 들어갈 콤팩트 디자인이 잘 빠졌죠.

장점.... 끝 입니다. 이외의 장점은 전혀 없습니다.

 

단점 시작합니다....

첫번째, 배터리가 심각하게 빨리 나갑니다.....

이거 진짜 별거아닌거 같은데, 실제로 사용해보시면 미쳐요!! 

오늘 내가 아침에 100%충전후 나와서 이제 오후3~4시쯤 됬다면? 무조건 충전 한번 더 해줘야 저녁까지 버팁니다.

안하시면 10시에 휴대폰 꺼질걸요? ㅋㅋㅋ 배터리가 너무 빨리 날아가 버리는게 단점 중의 단점이에요 ㅎㅎ 

 

두번째, 접는 스마트폰인데, 접는게 불편함.....

이게 무슨 개똥같은소리야! 라고 생각하시죠? 1달간은 접는게 예뻐서 좋아해요. 그러나 1달이 지나면 슬슬 디자인은 모르겠고 불편하다고 생각하실겁니다. 계속 접었다 폈다 하고 접었을때 생각보다 두꺼워서 주머니에 넣으면 툭튀어 나오고, 옛날 폴더폰처럼 부드럽게 열리는것도 아니고 반동을 줘서 열면 디스플레이 깨지고.... 너무 불편합니다.... 특히 삼성페이를 사용할때 열어줘야한다는게 불편해요!

그래서 Z플립3의 전면 디스플레이에서 삼성페이가 가능한것이 혁명이었죠.

 

세번째, 접어놓으면 힌지부분을 커버할수없음.

접은 상태에서 떨어뜨리면 케이스가 끼워져있을 시 다른 면은 다 괜찮지만 힌지를 보호할수 없어서 기스가 나버리고 마음에도 기스가 나버려요 ㅠㅠ 툭 부딪히는것 만으로도 기스가 나는 느낌이에요....

 

네번째, 카메라 초첨 최악

제 스마트폰이 불량일수도 있습니다. 허나 사진촬영시에 오토 포커싱이 작동은 하나 정확도가 최악이에요.

초점을 뒷쪽에 잡거나 아예 초점을 못잡을때도 있고 초점이 잡혔다 풀렸다 할때도 있어요.

아마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경험하고 계실겁니다.

사진촬영이 중요하신 분이시라면 절때 Z플립2 사용하지 마세요.

 

다섯번째, 발열

이 단점은 이미 유명하니, 간단히 말하겠습니다.

겨울에 손난로 필요없어요. 그냥 이거 쥐고 계세요. ㅋㅋㅋㅋㅋ

갤럭시Z플립2 솔직 리뷰를 마치며....

오늘 갤럭시Z플립2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리뷰를 솔직하게 진행해봤는데요?!

너무 솔찍하게 말한것 같아 미안하지만 제가 3개월간 사용하면서 느낀점들이기 때문에 어쩔수없었습니다.

아마 많은 사용자 분들 께서 같은 느낌을 느끼고 계셨을 겁니다.

만약 "그냥 무조건 예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싶다" 라면 갤럭시Z플립2 강력추천합니다.

허나 "예쁜것도 예쁜거지만 성능이 조금은 좋아야한다 그래야 돈이 아깝지 않다" 라면 절때 사용하지마세요!!

이상 저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 오늘도 읽어주시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